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연예인보다 높은 친밀감/호감도를 가지는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메시지를 콘텐츠로써 고객들에게 전달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을 또 다른 마케터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의 경우, 인플루언서가 방문한 장소의 해시태그를 보고 그 장소를
이용한 고객이 다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일한 해시태그를 달아 해당 장소에 방문했다는
인증글을 남기는 형식입니다.
SNS의 경우 TV 광고와 달리 생산자와 이용자의 구분이 명확 하지 않다는 특징을 지니며
이러한 특징은 마케팅의 대상이 되었던 소비자가, 자신도 모르게 제품의 마케터로
활동하게끔 만듭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기존의 TV 광고는 제품과 관련성이 떨어지는 무분별한 연예인의 출연이나, 제품의 정보를 제시하기에는 짧은 광고 시간(약15초 가량) 등의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경우 개인의 채널을 활용하기 때문에 시간적 제약이 없고,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들의 언박싱 영상, 하울 영상 등을 통해 마치 친한 친구가 자신에게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구매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세스
1. Research
신청서 작성 및 가이드라인 제작
2. Plan
브랜드 최적화 타겟팅 인플루언서 모집
3. Execute
제품 사용/행사 참석 리뷰작성 및 컨펌 진행
4. Optimize
작업 결과 모니터링, 트래픽 유입 극대화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영화 시사 참여, 영화 예고편 업로드
공연, 주류
뷰티, 패션
뷰티, 식품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영화 시사 참여, 영화 예고편 업로드
공연, 주류
뷰티, 패션
뷰티,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