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엔진 마케팅 (SEO/SEM)이란?
구매 의사 결정에서 가장 중요한
검색엔진 기반 마케팅 활동
모든 검색엔진은 사용자에게 더 나은, 더 적합한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수백 개의 알고리즘을 기반
으로 결과를 제공하고 있으며, 검색엔진은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적으로 알고리즘에
변화를 줍니다. 이런 알고리즘 변화는 많은 카테고리의 비즈니스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Google, Bing, Baidu, Naver, Yandex 및 기타 검색 엔진은 검색 로봇을 통해 수 많은 사이트의
내용을 수집(Crawling)하고 저장(Index)하여 내부 규칙 에 의해 사용자 검색 시 결과를 제공
합니다. 다양한 기기 및 검색방식 (이미지, 음성, 영상 등)이 증가함에 따라 검색 알고리즘 대응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
SEO는 단순히 Paid Ads의 기능을 대체하고 예산을 확보하는 방법에 그치지 않고 훨씬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다양한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으며 브랜드 웹 사이트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트래픽 경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자체 솔루션을 통해 경쟁사를 모니터링하고,콘텐츠를 만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 사이트 구조를 개선 및 제정하고, 고객의 개발자와 협력하여 가능한 한 많은 기회를 극대화 시킵니다. 우리는 주요 검색 엔진 뿐만 아니라 YouTube, Pinterest, Amazon 등과 같은 플랫폼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프로세스
1. Research
사이트와 경쟁사 분석,
키워드 리서치, 검색 쿼리 분석
2. Plan
Research 자료를 기반으로
SEO Roadmap과 KPI 설정
3. Execute
Roadmap에 따라 콘텐츠 및 사이트
구조, 속도 등 검색엔진 친화적 최적화 작업 진행
4. Optimize
작업 결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측정 그리고 분석을 통해 지속적인
순위상승을 통한 트래픽
유입 극대화
검색 엔진
마케팅 사례
프로젝트 전후 비교
최적화 후(최근 1개월)
Google 1위 모습
방문자 달성현황